맛집

[서울/방배동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미쉐린가이드, "도우룸"

무지개꿈나무 2022. 12. 24. 12:13
728x90

이탈리안 레스토랑, 미쉐린가이드, "도우룸"

안녕하세요, 우직한소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서래마을에 위치한 이탈리안 맛집입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도우룸"

입니다.

 

그럼 “도우룸” 후기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도우룸 기본정보

 

 

도우룸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 선정된 이탈리안 가게로

스와니예 이준 셰프의 특별한 생면 파스타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100% 수제 파스타 면을 전문으로 한다고 하는군요.

영어로 반죽이라는 의미의 도우를 따서 이름을 지었다고 하네요.

 

그동안 와보고 싶어서 오랫동안 네이버 플레이스에 저장해 두고 있다가

드디어 방문을 했었습니다.

 

내부는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답답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주문은 태블릿으로 직접 메뉴를 선택하여 주문하는 방식입니다.

도우룸 후기

메뉴는 단품도 있고, 점심/저녁 코스도 있는데

저는 어머니 생신 기념으로 가족들과 점심 코스를 먹으러 갔습니다. (4)

런치 코스(45,000) 2인 + 런치 코스(55,000) 2인 + 사이드 1+단품 1 시켜서 먹었습니다.

+추가 요금(20,000).

 

파스타는 뇨끼, 먹물파스타 + 메인은 농어, 안심 스테이크로 선택했습니다ㅎㅎ

 

우선, 식전 빵이랑 찍어먹을 올리브유가 나옵니다.

식전 빵부터 따뜻하니 너무 맛있어서, 빵으로 배를 채울 뻔....

 

애피타이저로 토마토&마스카포네 샐러드가 나옵니다.

상큼하게 절인 토마토, 부드러운 마스카포네와 루꼴라를 곁들인 샐러드입니다.

샐러드 맛도 훌륭했습니다!

Tomatoes & Mascarpone Salad

 

다음은 또 샐러드ㅋㅋㅋㅋ

 

포기째 살짝 구운 로메인에 시저 드레싱을 입히고, 파마산 치즈를 듬뿍 올린 도우룸의

시그니처 샐러드 씨저샐러드입니다.

아삭아삭 상큼하고 건강한 맛입니다!

Caesar Salad

 

그리고 이건 사이드로 시킨 양배추와 알감자 튀김입니다..

트러플의 풍미를 더한 미니 양배추와 알감자가 튀겨서 나옵니다.

가격은 16,000

Truffle Flavored Brussel Sprouts with Potatoes

 

 

다음은 향신료와 함께 숙성한 2+홍두깨 카르파치오와 화이트 아이올리 그리고 트러플입니다.

이것도 추가로 시켰는데 단품으로 34,000원입니다.

 

Spice-crusted Beef Carpaccio with Aioli and Truffle

샐러드를 열심히 먹고 있으면, 뇨끼가 나옵니다.

Pan Fried Gnocchi with Celeriac and Black Olives

도우룸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사진 중에 하나죠.

대서 감자와 파마산 치즈로 비저 폭신하고 보드라운 감자 뇨끼를 팬에서 노릇하게 구워낸

도우룸의 시그니처 파스타입니다.

뇨끼는 겉은 살짝 바삭하면서 안은 쫀득하니 식감이 훌륭했어요!

트러플 오일을 뿌려서인지 트러플 향도 은은하게 나더라고요.^^

 

다음으로 나온 것은 시그니처 메뉴인 오징어 먹물 카펠리니 파스타!

Squid Ink Capellini with Shrimps and Garlic Butter Sauce

카펠리니는 1mm 두께의 각진 얇은 면 사이에 소스를 가득 넣은 파스타인데요.

여기에 감칠맛 나는 마늘 버터와 도톰한 새우가 4마리 올려져서 나옵니다.

식감과 풍미가 좋았어요!

 

 

다음은 메인 요리 농어 스테이크입니다.!

Fan Fried Branzino with Saffron Sauce

껍질을 바삭하게 구운 농어에 볶은 채소와 버터소스를 얹은 요리입니다.

살이 촉촉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2만 원을 추가해서 변경한 안심 스테이크!!

Australian Wagyu Beef Tenderloin Steak

호주산 와규 안심 스테이크로 입에서 녹듯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했습니다.

(하지만 스테이크는 이미 아는 맛ㅋㅋ))

 

 

그리고 마지막 디저트는 티라미슈입니다.

Tiramisu

 

예약할 때 생일이라고 얘기하면, 이렇게 레터링을 해줍니다. (꿀팁)

기념일 날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맛은 부드럽고 많이 달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총평

전체적으로 맛있었는데 저는 특히 농어스테이크와 뇨끼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분위기 내기에도 좋고 가격도 아주 비싼 편은 아니어서

기념일에 즐기기에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서래마을 맛집, 이탈리안 레스토랑 “도우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