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서울/방배동 맛집] 내방역 한우 전문점, "호왕" 리뷰

무지개꿈나무 2023. 2. 9. 12:06
728x90

내방역 한우 전문점, "호왕" 리뷰

 

안녕하세요, 우직한소나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서울 방배동, 내방역에 위치한 한우 전문점입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호왕"

입니다.

 

기본정보

 

 

내방역 5번 출구 바로 앞쪽에 위치한 호왕

저는 가족들과 처음 방문했었는데요.

지금도 가끔 생일, 기념일에 소고기가 생각나면 한 번씩 찾곤 합니다.

 

평소에 점심으로 육회비빔밥 먹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그리고 수요 미식회 174회에도 나왔었다고 하네요!

 

가게는 단독 건물이고,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고 조용합니다.

그리고 연기와 고기 냄새가 많이 안나는 점도 좋았어요!

 

가게 히스토리는 이태원 경리단길에서 테이블 4개로 시작한 호왕이

2019년부로 방배동으로 확장 이전한 거라고 하네요.

저는 2020년에 처음 방문하고 여태까지 3번 방문해서 먹었습니다!

 

룸도 예약이 가능하며 66인 이하 룸 차지 1만 원, 10인 이상 룸 차지 2만 원이 부과,

와인 콜키지는 무료이며 잔 교체 시 잔 당 1만 원이 부과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식 후기

그럼 지금부터는 음식 후기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메뉴판부터 보여드릴게요. 메뉴판은 포스팅 당시 현재 기준입니다. (‘22.11)

제가 올초에 갔을 때랑 가격 변동은 없네요ㅎㅎ

 

 

호왕 메뉴판('22.11)

메뉴는 한우 정식 2~4인이 있고, 한우 단품(안심, 등심, 부채, 살치, 안창, 육회),

한우불고기, 된장찌개와 솥밥, 육회비빔밥, /비빔 막국수 등이 있습니다.

한우 정식은 맛보기 한우육회안심, 부채, 갈빗살로 구성되어 있고,

후식으로 된장찌개와 가마솥밥이 나옵니다!

 

 

이건 제 생일날 방문했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한우 2인 정식으로 주문했어요.

가격은 129,000원이고 한우 400g이 나옵니다.

다음은  2인 정식 상차림 사진입니다.

 

밑반찬은 상추겉절이, 오이물김치, 김치 등이 나옵니다.

보시면 가지각색의 채소들로 구성되어 있어 비주얼이 끝내줍니다!

고기 맛도 일반 소고기집들에 비해 최상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어요!

고기는 직원분께서 직접 친절하게 구워주셔서 먹는데만 집중하면 돼서 너무 좋았습니다.

불판 위에 고기에 찍어먹을 소스를 같이 올려주시는데, 버터 베이스의 소스라고 합니다.

느끼하지 않고 소고기랑 잘 어울리는 소스였어요!

 

 

처음에는 안심과 채소 모둠을 같이 구워주십니다! 적당히 구워지면 직접 잘라서

서빙을 해주시고, 소금과 와사비와 같이 먹습니다.

다음은 갈빗살,, 부챗살을 구워주셨어요.

(먹는데 너무 집중한 나머지 안심 사진밖에 못 찍음;;)

 

고기를 다 먹고 나면 된장찌개와 솥밥이 나옵니다. (사진은 고기밖에 안 찍었지만))

된장찌개에도 고기가 들어있어서 참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예전에 가족끼리 왔을 때는 육회비빔밥도 먹어봤는데

여태까지 먹었던 육회비빔밥들 중에서는 최고였습니다.

그만큼 고기가 좋다는 거겠죠

여러분도 육회비빔밥 꼭 드셔 보세요!

 

아직 한우 불고기는 안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 불고기보다 한우구이를 선호해서 불고기는 굳이 먹어보지 않을 것 같습니다ㅋㅋㅋ

 

글을 쓰는 이와 중에도 다시 가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ㅋㅋ

 

총평

음식에 대한 총평을 하자면

고기는 너무너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고, 각종 채소 모둠이랑 너무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직접 구워주셔서 너무 편했어요..!

개인적으로 단품으로 드시기보다는 정식으로 드시는 게 훨씬 가격 대비 기분 좋게 드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단품은 저 같은 서민에게는 조금 비싼 느낌이 살짝 있어요)

그리고 주변 손님들 주문하는 걸 봐도 단품보다는 정식을 많이 드시는 편인 거 같더라고요.

 

기념일에 호왕에서 편하고, 기분 좋게 정식으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강추!

이상으로 서울 방배동 맛집, 내방역 맛집, 수요 미식회에 나온 한우 전문점

호왕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